상추 효능 5가지, 부작용

상추 효능 5가지, 부작용 관련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상추는 정원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하기 제일 쉬운 작물입니다. 그래서 '상추의 효과는 다른 작물에 비하게되면 아무것도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상추는 그 어떤 채소 작물보다도 효력이 좋고, 특히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1급 식품으로서 현대인들에게 정말 유익한 식품입니다.

 

상추 효능
상추 효능

 

목차

 

  1. 상추 효능 - 골다공증 방지
  2. 대사기능 증진
  3. 당뇨병 방지
  4. 수면개선
  5. 심장병 방지
  6. 상추 부작용

 

 

상추 효능 - 골다공증 방지

 

상추에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많이 들어있지만 칼슘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칼슘이라고 하게되면 멸치나 우유를 떠올리는 분들이 풍부한데, 앞으로는 상추도 포함시켜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추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칼슘이 더 많습니다.

 

 

대사기능 증진

 

상추를 많이 섭취하면 마그네슘과 같이 칼륨을 많이 섭취하게 돼 대사기능이 좋아지고 기력도 좋아졌습니다.

 

당뇨병 방지

 

여러분이 모르는 것은 상추에 풍부한 항당뇨제 성분이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당뇨병은 혈당이 계속해서 상승해서 생기는 질환인 경우가 많고, 상추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므로 당뇨병 을 예방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수면개선

 

상추에 포함되어 있는 락투카륨 성분이 숙면을 도와주는다고 합니다. 옛말에 상추를 많이 섭취하면 졸리니 점심에 먹지 말라고 했던 말은 모두 사실이었습니다.

 

 

심장병 방지

 

상추는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효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장병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하지만 상추에는 베타카로틴과 이를 막는 성분인 비타민C가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것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심장병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상추 부작용

 

기본적으로, 여러분이 춥거나 소화력이 약하다면,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고 있으면 복용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맥박이 약하더라도 음식을 먹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뿐 아니라 그간 잠을 잤기 때문에 주요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할 때에는 식사를 피하도록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상추 효능 5가지, 부작용 관련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