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에 좋은 음식 9가지

장염에 좋은 음식 9가지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급성 장염은 음식 섭취에 의해 종종 발생하는 박테리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여러분이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음식이 상하거나 유통기한을 넘기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장염에 걸린 사람들에게 유익한 식사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9가지
장염에 좋은 음식 9가지

 

목차

 

  1. 장염에 좋은 음식 - 사과
  2. 보리차
  3. 생강
  4. 모과
  5. 현미
  6. 두부
  7. 양배추
  8. 매실
  9. 바나나
  10. 이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장염에 좋은 음식 - 사과

 

사과에 풍부한 펙틴은 장 건강과 장염 증상 완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펙틴이 소화를 촉진하고 대장에 모인 독소를 제거하는 것을 돕기 때문입니다. 특히 물로 희석한 사과주스를 마시면 수분과 전해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좋은 방법입니다.

 

 

보리차

 

장염은 여러 가지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지만, 가장 힘든 증상은 구토와 설사입니다.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은 잦은 구토와 설사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리차를 마시는 것이 설사를 줄이고 탈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따뜻한 보리차를 마시면 수분 워싱이 줄어들고 속이 편안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두 가지 모두 장염 증상에 이롭습니다.

 

생강

 

생강은 디아스타제와 단백질 분해 효소를 포함하고 있는데, 둘 다 소화액의 방출을 증가시키고, 이것은 결국 설사를 완화시키고 장의 움직임을 촉진합니다. 진저롤, 쇼가올과 같은 재료들은 강력한 살균 작용을 가지고 있고 장염과 같은 조건에 이롭습니다.

 

 

모과

 

모과 열매는 강력한 항균성과 부패 방지 특성을 가진 유기산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들은 또한 소화 효소의 분비를 자극하는데, 이것은 메스꺼움을 완화시키고 소화뿐만 아니라 식욕을 증진시키는 것을 돕습니다. 게다가, 모과의 탄닌 성분은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미

 

현미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 외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이들 모두가 함께 작용해 건강한 장기 기능을 촉진하고, 이는 결국 장염 예방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반면 현미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단점이 있어 죽 형태로 섭취하면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두부

 

두부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모두 구토와 설사와 같은 장염 증상의 결과로 고갈된 에너지 수치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단백질이 강하고 장염에 이로운 식사로 널리 인식되고 있어 자주 먹으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식이섬유의 농도가 높아 장 연동운동을 자극하고 변의 원활한 흐름을 돕는데, 이 두 가지 모두 변비 치료와 예방에 기여합니다. 게다가, 아미노산인 글루타민은 위 기관이나 세포의 발달과 재생을 촉진합니다.

 

 

또한 장의 염증과 문제를 완화시키는 것을 돕는 비타민 U가 높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글루타민은 염증을 줄이는 것을 돕는 산화 방지제인 글루타티온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매실

 

매실을 먹는 것이 복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알고 있었습니다. 매실은 전통적인 가정 치료법처럼 효과가 없지만, 식중독과 배탈에 훌륭한 식사입니다. 매실 주스는 매우 도움이 됩니다.

 

타르타르산과 자두 충전재의 조합은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즙은 항균력이 강해 장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자주 설사를 할 때 섭취하기에 훌륭한 음료가 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가 매우 간단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에 들어 있는 펙틴 성분이 장의 흐름을 안정시키고 수분을 조절하며 장염 증상을 줄여주기 때문에 장염에 유익한 식단입니다. 게다가, 바나나는 장염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칼륨이 높습니다. 오늘은 장염에 좋은 음식 9가지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 더 보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조건 및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1월 1일 자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이름을 붙여 시행하던 사업이 통합되고 있습니다. 이

bengaliandsylheti.com

허리 근육통증 원인 7가지

 

허리 근육통증 원인 7가지

허리 근육통증 원인 7가지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최근에 앉아서 일한 경우 혹은 공부하는 사람들은 오랫동안 앉아 있었습

bengaliandsylheti.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