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원인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원인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과민성 장증후군이 심한 사람은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평상시 특별한 질환이 없는데도 잦은 복통, 불편함, 설사와 변비에 시달립니다. 잦은 복통을 겪고 있으면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목차

 

  1.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2.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
  3.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방법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장이 너무 꽉 조이거나 충분히 조이지 않아 음식이 장을 너무 빨리 지나가거나 너무 느리게 지나갈 때 생기는 흔한 장 질환입니다. 복통과 같이 복부 불편과 배변 변화가 주된 증상입니다.

 

 

배가 아프고 화장실에서 배변을 마쳤는데도 계속 불편함을 느끼며, 복부 팽만감과 가스 때문에 속이 불편하게 되면 변비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이 원인은 박테리아와 연관이 있을 수 있지만, 그 원인은 한 가지 방법으로 정의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

 

위장의 운동성, 장의 자극성, 비정상 장내 상주 균과 소장 균의 과도한 증식에 변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장에서 박테리아의 성장은 활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민성 장증후군이 있는 사람에게는 세균의 성장이 활발해져 설사, 복통, 가스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또한 설사, 변비 등 배변에도 변화가 있는데, 이런 증상은 위장운동의 변화로 인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와 심리적 요인이 장을 예민하게 만들지만 병원을 찾는 사람들은 만성적인 불안감, 우울증 등 흔한 심리적 증상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방법

 

안타깝게도 독자적 치료법이 없고, 증상에 따른 약물치료도 있지만, 무엇보다 치료를 위한 우리의 생활습관이 제일 중요합니다.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생활습관 변화를 통해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식단이 바뀌거나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 습관을 바꿉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 습관은 불안감을 줄여주고 장 활동을 완화시키는 효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개인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특정한 식단은 없습니다.

 

그래도 방지와 치료에 도움을 주는 식단을 설명하자면, 먼저 사과, 배, 복숭아, 치즈, 우유, 아이스크림, 보리, 잡곡 등 대장을 자극 가능한 식품이 키위, 바나나, 오렌지, 포도, 저지방 요구르트, 감자, 쌀, 두부 등에 좋습니다.

 

 

일상 식단에서 섬유질 섭취를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섬유질은 대장을 닦는 청소용 브러시와 같아서 섭취량을 늘리면 방지와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상추 효능 5가지, 부작용

 

상추 효능 5가지, 부작용

상추 효능 5가지, 부작용 관련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상추는 정원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하기 제일 쉬운 작물입니다. 그래서 '상추의 효과는 다른 작물에 비하게되면 아무것도 아닐 것'이라고

bengaliandsylheti.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