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근육통증 원인 7가지

허리 근육통증 원인 7가지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최근에 앉아서 일한 경우 혹은 공부하는 사람들은 오랫동안 앉아 있었습니다. 계속하여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자세가 흐트러질 수밖에 없습니다.

 

허리 근육통증 원인
허리 근육통증 원인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결국 퇴행성 질환이 돼 허리디스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허리 통증은 주로 40~50대 이상에서 발생하는데 요즘은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 근육통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허리통증 원인 - 변비
  2. 한 요통
  3. 기침
  4. 스트레칭과 운동
  5. 디스크 부상
  6. 수분 부족
  7. 침대 매트리스
  8. 허리 통증 예방법
  9. 도움이 되는 인기글 보기

 

허리통증 원인 - 변비

 

허리 통증으로 한의원을 찾았다가 변비가 원인이라 하는 말을 듣고 당황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변비는 복부의 압력을 증가시켜 허리 주위의 근육이 긴장하게 됩니다.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 힘을 주면 복부의 압력이 증가해서 척추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또 변비로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다면 허리에 부담이 많이 가해져 요통을 유발합니다.

 

 

한 요통

 

몸이 너무 차가워도 허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한의학에서는 한방 요통이라고 합니다. 한 가지 요통은 외부의 찬 기운이 몸을 침범해 뼈와 근육을 조절하는 기관인 신장과 간을 손상시켜 발생하는 요통의 증상입니다.

 

허리가 따뜻해지면 통증이 완화되고 다시 발로 차게 됩니다. 겨울뿐 아니라 여름에도 에어컨에 장시간 노출되면, 이로 인해 배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침

 

심한 재채기나 기침은 시간당 100KM 이상의 강한 힘을 동반합니다. 따라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다 보면 복부에 아주 높은 압력이 가해지게 됩니다.

 

 

압력은 회복을 지탱하는 척추에 전달되게 됩니다. 허리가 약하다면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과 운동

 

서 있는 자세에서 허리를 굽혀서 손을 바닥이나 발끝에 대고 다리를 쭉 펴고 발가락에 손을 얹고 무리한 척추 근육이나 복부운동을 하게 되면 C자형 허리를 반대로 구부리기 때문에 이 세 자세는 허리에 풍부한 부담을 줍니다.

 

 

신축성을 높이기 위해서 주로 스트레칭에 사용되지만 이 허리에 부담이 없는 범위 내에서 해야 합니다. 허리가 아픈 사람이 이 자세를 과하게 하게되면 요추 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면 됩니다.

 

디스크 부상

 

 

디스크를 둘러싼 연골이 척수나 신경근에 밀리면 디스크 이탈이라 하는 디스크 이탈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것은 척수에서 척추뼈를 통해 빠져나가는 신경근 압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디스크 부상은 보통 무언가를 들어 올리거나 허리를 삐끗한 후에 갑자기 발생합니다. 허리 결림과는 달리 디스크 손상으로 인한 통증은 보통 72시간 이상 지속됩니다.

 

 

수분 부족

 

체내의 수분 부족은 온도 조절, 노폐물 제거, 산소 운반, 여과 운송과 유사한 풍부한 문제를 야기합니다. 허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면 디스크의 유압 장치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허리 부분의 유연성이 저하됩니다. 허리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하루 권장량인 1.5~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잠자리에 들 때 오랫동안 누워 있는 매트리스도 허리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있습니다. 너무 딱딱한 매트리스는 혈액순환에 좋지 않을뿐더러 허리와 바닥 사이에 공간이 많아 등에 부담을 줍니다.

 

 

반대로 너무 부드러운 매트리스는 허리의 C자형을 지탱할 수 없어 허리 통증과 디스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침대 스프링이 노후화되면서 꺼진 매트리스도 허리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매트리스를 구입할 때에는 누워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통증 예방법

 

요통을 방지하기 위해서서는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과체중은 허리디스크의 주요 원인이고, 무거운 몸무게는 척추에 부담을 주며 근육을 약화시킵니다.

 

 

평상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 꾸준히 운동하며, 압박골절을 방지하기 위해서 칼슘과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허리 근육통증 원인 7가지 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봤습니다.

 

 

도움이 되는 인기글 보기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관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국가연금의 하나라고 볼 수 있고 기초연금, 노령연금하고도 같은 뜻입니다. 경제활동을 하면서 매달 납부하는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했

bengaliandsylheti.com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관련 정보를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제출한 신용카드 사용액, 의료비 등 각가지 공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engaliandsylheti.com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총정리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총정리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어려워질수록 돈이 한 푼도 새어나가지 않을뿐더러 모두가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말연시를 맞은 국세청의 연말정산 환급

bengaliandsylheti.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