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조건 및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1월 1일 자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이름을 붙여 시행하던 사업이 통합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건을 갖춘 풍부한 사람들이 새로운 직업을 열망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현재 우리나라는 저출산 고령화로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요양보호사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조건과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조건 한도
  2. 요양보호사?
  3.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조건
  4. 시험과목과 합격 커트라인
  5. 당신에게 도움 될만한 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자격조건 한도

 

고용노동부가 제공하는 직업훈련 포털 HRD를 통해 일정한 교육을 이수한 사람에게 지급됩니다. 현재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의 학생, 연매출 1500만 원 이상 자영업자, 45세 미만 대기업 근로자, 특수형태 근로자 등은 제외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요양보호사 시험정보 바로가기

 

 

1인당 300만~500만 원 한도로 총교육비의 45~85%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석률이 80% 이상이거나 일정한 조건을 만족한다면 매월 연수장려금을 받을 수 있고, 국가에서 실시하는 다른 재정지원 교육 및 지원 일자리 사업과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여러 가지 기술을 알고 새로운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요양보호사는 물론 바리스타, 지게차 기사, 전기기사, 한식조리사 등 고용노동부에서 자격으로 분류한 대부분의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직업을 살펴보시면 2008년 노인장기요양제도가 도입되면서 인증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

 

당초 일정 교육과정만 이수하게 되면 자격증이 제공되었지만, 2009년부터는 노인복지법 개정에 따라 자격시험이 치러져 1등급과 2등급으로 나눠졌으나 현재는 요양보호사로 통합되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시험 신청하기

 

 

이들은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전국 시의회가 실시하는 인증시험에 합격한 사람으로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매, 마비 등 노인성 질환으로 장기요양 수급자에게 신체·가정 지원 서비스와 사회적 돌봄을 제공한 경우 혹은 요양 계획에 따라 가정에서 일상생활의 필요성을 도와줍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조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정보를 알아보려면 먼저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요양보호사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센터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 해당 시험 조건에 따라 이론, 실습, 실습 시간을 각각 기입해야 합니다. 간병 업무 경험이 없고 국가자격이 없는 신입사원이 이론 80+실용 80+실용 80+실용 80+실용 20 중 한 가지라도 있다면 이론 80+실용 40+실용 20 모두 있다면 총 160시간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정보

 

 

간호사는 이론 26 + 실무 6 + 실습 8 총 40시간, 사회복지사 이론 32 + 실무 10 + 실습 8 총 50시간, 물리치료사/작업치료사/간호 조교 이론 31 + 실무 11 + 실습 8로 총 5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위의 조건을 만족하더라도 아래와 함께 결격 이유가 있다면 응시할 수 없습니다.

 

 

  • 정신보건법 제3조 제1호에 따른 정신질환자로 전문의가 적합하다고 인정할 경우 응시 가능합니다.
  • 피성년 후견인
  •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집행이 종료되지 않거나 집행받지 않는 것으로 확정되지 않은 사람

 

시험과목과 합격 커트라인

 

요양보호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글은 간호학 개론, 간호학 연관 기초지식, 기초간호학, 특수 간호학 등 총 35문항입니다.

 

 

실기는 간호에 관해서 것으로, 객관식과 객관식 5문항으로 총 45문항이 출제됩니다. 만점에 60% 이상을 받는다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요양 보호사 자격증 취득 조건과 국민내일카드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약 30만 명이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있으며, 노인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인복지시설과 운영자는 보건복지부 산하에 일정 인원의 요양보호사가 있다고 법에 명시되어 있는 만큼 잘 확인하시고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조건 및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당신에게 도움 될만한 글

 

65세이상 통신비 할인 신청 정보

 

65세이상 통신비 할인 신청 정보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신청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제 어린이든, 어른이든, 노인이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과 뗄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bengaliandsylheti.com

농협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농협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농협은행 1년 정기예금 금리 비교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금리가 계속 오르면서 정기 예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높은 이자율을 예치 가능한 오픈 뱅킹도 있습니다. 상품 포트

bengaliandsylheti.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