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유행 상황이 발생하면서 풍부한 사람들이 직장을 잃거나 다른 직업을 선택하려고 했습니다.

 

다만 직업에 맞는 이직을 위해서 투자가 필요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아 망설이는 이들이 많습니다. 그럴 때는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부담 없이 취업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목차

 

  1.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카드부터
  2. 내일배움카드 지원제외대상
  3. 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4. 국가기간 전략사업 직종 훈련 참여
  5. 내일배움카드 활용 방법
  6. 내일배움카드 100% 국비지원과정
  7. 당신에게 도움될만한 글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카드부터

 

직업훈련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실업자와 현직자 모두 가능합니다. 2021년 9월 29일 기준으로 하여 졸업까지 2년 남은 대학 3년차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원가능한 예외가 몇 가지밖에 없어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학원이 국비 지원 과정을 운영하는 것은 아니며,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교육기관만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월부터 구직자와 현직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었습니다. 당신은 HRD-NET 웹사이트에서 국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원을 검색하고 수업 과정을 검색해야 합니다.

 

 

IT 프로그래밍, 편집, CG, 영상, 건축 인테리어, VR, 사무실 회계 등의 종류가 있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제외대상

 

  • 만 75세 이상일경우
  • 현직 공무원 및 사립 교직원일 경우
  •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을 받는 자
  •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자
  • 45세 미만의 대기업 종사자
  • 졸업이 2년 이상 남은 대학생은 지원제외 대상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우리는 1인당 3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게되면 국비 45~100%를 교육비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5년입니다.

 

이 기간 내에 유사한 과정을 반복하여 수강할 수는 없지만 여러가지 직업에 대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부담금이나 훈련장려금 없이 교육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신청 전에 한 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기간 전략사업 직종 훈련 참여

 

국가가 지정한 전망이 밝은 산업분야의 직업훈련을 의미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체계 중 한가지입니다.

 

국가전략산업 직업훈련을 받는다면 보조금은 500만 원, 훈련비는 100% 지원됩니다. 그리고 교육 기간 동안 매월 116,000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활용 방법

 

 

 

1. 국민취업지원제도

대표적인 방법이 국민취업지원제도입니다. 고용센터에 가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신청하는 동시에 내일 학습카드로 교육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1, 2종이 있는데 1종을 진행하게되면 월 60만원씩 5개월간 진행할 수 있으며, 취업 후 1년이 지나면 150만원이 지급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2종은 취약계층이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직업훈련 기간 동안 284,000원의 훈련 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은 www.kua.go.kr을 방문해서 참여 할 수 있는 유형을 확인하게되면 알 수 있습니다.

 

 

2. 카드신청하기

고용노동부 센터에서 140시간 이상의 교육을 신청할 수 있고, HRD-NET 홈페이지에서 140시간 미만의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을 위해서서는 교육 영상을 들어야 하며, 길이가 길지 않을 뿐더러 어렵기 때문에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받은 날로부터 5년의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시도한 경우 혹은 직업이나 직업을 바꿀 때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약 2주 후에 카드가 발급됩니다.

 

카드를 받으셨을 때 신용카드를 받으시면 연회비가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출석체크는 카드로 확인하고 수강료를 지원합니다.

 

 

내일배움카드 100% 국비지원과정

 

IT 프로그래밍과 코딩은 대체로 적용 가능합니다. 이 분야는 국가전략산업 연수에 함유되어 있어 연수장려금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최근 많이 진행되고 있는 취업지원캠프와 취업성공 부트캠프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IT 분야는 인력 수요가 많지만 공급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능력이 있다면 회사에서 데려다 줄 테니 목표로 삼을 수 있는 분야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정보를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신에게 도움될만한 글

 

농협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농협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농협은행 1년 정기예금 금리 비교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금리가 계속 오르면서 정기 예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높은 이자율을 예치 가능한 오픈 뱅킹도 있습니다. 상품 포트

bengaliandsylheti.com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

 

정기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

올해에만 기준금리가 5배 이상 올랐고 예금과 대출금리는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요즘 주식 시장은 호황과 불황으로 분열되어 있으며 투자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은행의 정기 예금 이자율을

bengaliandsylheti.com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관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국가연금의 하나라고 볼 수 있고 기초연금, 노령연금하고도 같은 뜻입니다. 경제활동을 하면서 매달 납부하는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했

bengaliandsylheti.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