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수급기간 계산 확인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실업급여 수급자격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회사 단위가 아니라 국가 단위로 디폴트를 선언하는 곳이 정말로 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메타(페이스북), 트위터 등 글로벌 기업들도 인력을 감축했다는 소식이 하루가 다르게 나오고 있습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 계산 확인
실업급여 수급기간 계산 확인

 

갑자기 직장을 잃었을 때 취업을 도와주거나 일시적인 현금흐름을 지원해 주는 제도가 전국에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실업급여 제도란?
  2. 실업급여 수급자격
  3. 실업급여 수급기간
  4. 실업급여 지급액
  5. 실업급여 종류
  6. 같이 보면 좋은 인기글

 

실업급여 제도란?

 

실업급여는 각가지 사정으로 갑자기 실직했을 때 국가가 일정 기간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급여입니다. 무조건 실업을 받을 수는 없지만,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일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실업급여 수급자격 확인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물론 임의 이직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수령이 불가능하지만 조건에 따라 예외적인 상황이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두 우리의 혈세인데 공짜로 얻을 수 있는 것을 못 받는다면 아깝습니다. 일정 조건이 만족되면 법적으로 고지된 실업급여 수령기간에 따라 지급됩니다.

 

 

실업급여 수급자격

 

  • 이직 이전 18개월간 단위기간이 통산 180일 이상일 것(즉, 180일이상 고용센터에 가입해서 근로하였을 시)
  •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 취업을 하지 못한 상태일 시
  • 채취업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한 경우
  • 이직 이유가 권고사진, 계약만료등 비자발적인 이유일 것. 단, 자진퇴사는 안됨

 

 

다만, 수급 자격이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다면에는 실업급여 수급기간 중에 받을 수 있습니다. 비자발적 재산이 아닌 임의재산인 경우, 정당한 이유가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수급에 제한되지 않는 이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임금체불, 최저임금미달, 불합리한 차별, 성적 괴롭힘, 임신 및 출산예정산모 또는 초등2학년 이자 자녀 육아 등

 

▶실업급여 계산 바로가기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실업급여 수급기간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나이를 기준으로 하여 정해지며 이직일자 등 정보를 확인해야 하므로 본인이 직접 계산해야 합니다. 나이는 퇴사 당시의 나이를 말합니다. 장애인은 연령 조건이 없고 가입 기간 조건만 있습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고용센터 가입자의 연령과 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합니다. 위 표와 함께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최소 120일에서 최대 270일까지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을 만족하셨다면 아래 실업급여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지급액

 

소정의 수급일 수는 수급자가 받을 수 있는 수급기간을 말하고, 실업급여는 상한과 하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상한선은 1일 66,000원이고 하한선은 60,120원입니다.

 

하한선은 퇴직 당시 최저임금법상 시간당 최저임금의 80%*근로시간(1일 8시간)으로 산정되며, 최저임금이 매년 대체되면서 실업급여 하한선도 매년 변화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종류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연장급여

실업급여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경우 실업급여를 받는 기간보다 길게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연장급여에는 훈련연장급여, 개인연장급여, 특별연장급여 등이 함유되며 실업급여 기간이 종료된 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기 재취업수당

조기 재취업수당이란 대기 기간이 지나야 하며, 30일 이상을 남겨야 일자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급여로, 6개월 이상 취업한 경우 혹은 자영업을 하는 경우 남은 기간 동안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영업의 경우 한 번쯤은 자영업 준비 활동으로 인한 실업으로 인정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직급여

구직급여는 고용센터에 가입한 근로자가 사업주와의 고용관계가 종료되기 전 18개월간 센터가입기간을 만족하게 되면 근로자의 요청에 따라 대상자와 실업자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주비

이미 자리를 잡고 일을 하고 있는데 갑작스러운 약속만큼 당황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이주비는 고용안정기관의 장의 지시에 따라 고용·고용안정기관의 장이 거주지를 변경할 필요가 있을 경우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금액은 공무원과 동일하게 적용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업능력개발수당

직업능력개발수당은 실업급여 수급기간 중 직업안정기관의 장이 선정한 개발교육을 받을 때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취업 자격증 취득을 지지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시스템입니다. 그것은 내일의 학습 카드 지원과 어느 정도 비슷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개별연장급여

개별연장급여는 특히나 취업이 어렵고 생활이 어려운 임금 수준, 재산여건, 부양가족 등을 고려해 생활지원이 필요한 사람에게만 지급됩니다.


*취업촉진수당

고용촉진수당은 실업급여를 신청한 실업자가 조기에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당으로 조기 재취업수당, 직업능력개발수당, 광역구직활동비, 이주비 등 4가지로 구분됩니다.

 


*특별연장급여

특별연장급여는 실업률 급증으로 재취업이 특히나 어렵다고 인정될 경우 고용노동부 장관이 일정 기간 받을 수 있는 약간의 특별한 제도입니다.


*훈련연장급여

실업급여 수급자로서 연령과 경력을 고려한 직업안정기관장의 역량개발 교육을 받을 때 연수연장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광역구직활동비

회사에서 일하면서 집에서 가까운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그만큼 출퇴근 스트레스가 크다는 뜻입니다.

 

수도권 구직활동비는 직업안정기관장의 소개로 거주지에서 50km 이상 떨어진 기업에 근무하게 되면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는 주문에 따라 계산되며 숙박비는 숙박 횟수에 따라 결제되오니, 집에 머무시는 분들은 확인 부탁드립니다.

 


*상병급여

상병급여란 실업신고 후 취업이 불할 수 있는 상황으로 실업급여를 인정받지 못한다면 증명서를 첨부해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단, 지급액은 구직급여행과 동일하며 미지급일 수 한도 내에서 지급됩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실업급여 수급자격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인기글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조건 및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1월 1일 자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이름을 붙여 시행하던 사업이 통합되고 있습니다. 이

bengaliandsylheti.com

65세이상 통신비 할인 신청 정보

 

65세이상 통신비 할인 신청 정보

65세 이상 통신비 할인 신청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제 어린이든, 어른이든, 노인이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과 뗄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bengaliandsylheti.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